안녕하세요 건강해씨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마늘빵을 10분 만에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식빵을 준비해 주세요. 곡물 식빵보다는 하얀 식빵이 좋습니다.
식빵은 굳이 자르지 않아도 되지만, 저는 먹기 편하게 가위로 잘랐어요. 조각을 내면 바삭해지는 부분이 늘어나니 취향 껏 준비해요.
식빵에 바를 마늘 소스를 만들 차례예요. 다진 마늘은 필수예요. 정해진 양은 없으니 원하는 만큼 넣어주세요. 저는 마늘이 씹히는 걸 좋아해서 넉넉히 넣는 편이에요.
마늘빵은 버터로 만드는 것이 일반적인데, 만약 버터가 없다면 올리브오일을 써도 됩니다. 올리브 오일도 없다면 식용유도 괜찮아요. 저는 일부러 건강을 생각해서 올리브 오일로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고소한 지방맛은 덜해도 나름 맛이 좋았어요.
버터는 식빵에 바를 수 있을 정도의 양이 필요해요.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액체 상태로 만든 후에 식빵에 바를 거 기 때문에 생각보다 적은 양이어도 괜찮더라고요.
파슬리는 있으면 좋지만 없으면 생략해요. 설탕이나 꿀은 꼭 넣어야 하는데 건강을 생각해 꿀을 넣었어요. 꿀의 양은 마늘 양의 반이면 적당한 것 같아요.
소스를 전자레인지에 버터가 녹을 정도로만 데워주고 잘 섞은 후에 빵의 한쪽면에 발라줘요.
그런 후에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8분으로 돌렸어요. 따로 예열은 하지 않았어요. 더 바삭한 게 좋다면 10분으로 시도해 보세요.
프라이팬에 구워도 되는데요. 기름을 두르지 않고 노릇해질 때까지 약불에 앞뒤로 구워주세요.
프라이팬에 구우면 마늘이 그을려서 조금 더 고소한 마늘빵을 먹을 수 있어요.
다진마늘과 식빵만 있다면 마늘빵을 만들 수 있어요. 파슬리나 버터는 없으면 없는대로! 비슷한 재료로 대체해도 괜찮으니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세요.
호텔 어메니티 뜻, 휴가 갈 때 알아두면 좋은 용어 - https://healthtracker.tistory.com/m/14
가을 제철 단호박의 효능과 찌는법 알아봐요. - https://healthtracker.tistory.com/m/90
홍종흔 베이커리, 미사 빵집들 기강 잡는 곳 - https://healthtracker.tistory.com/m/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