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해씨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력 운동과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저도 요즘 매일 덤벨 운동도 하고 단백질도 꼬박꼬박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식물성 단백질을 채우기 위해 구매한 두유에 대해 후기를 남겨 봅니다.
황성주 박사가 만든 두유 브랜드 이롬이에요. 인터넷 서핑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브랜드인데 여기저기서 광고를 많이 하더라고요. 쿠팡 후기를 살펴보니 대부분 평이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한번 주문해 보았어요.
이롬 국산콩 두유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검은콩 17곡 맛과 검은콩 고구마 맛으로 주문했어요. 이외에도 검은콩, 검은콩 무가당, 단호박 등 여러 가지 맛이 있었는데 저희 식구가 공통적으로 잘 먹을만한 맛으로 두 가지만 일단 골랐어요.
이롬 국산콩 두유의 영양 정보를 살펴봤어요. 왼쪽은 고구마 맛, 오른쪽은 17곡 맛인데 전체적으로 칼로리가 낮은편인 것 같아요. 검은콩 베지밀 두유는 190ml에 130kcal였던 것에 비하면요. 알고 보니 이롬 두유가 입소문이 난 이유도 저칼로리 때문이더라고요. 여기에다 국산콩을 사용한 것도 한몫한 것 같습니다..
검은콩 고구마 맛은 고구마 라떼 맛이 나서 맛이 좋았어요. 고구마 향이 콩의 특유의 향을 가려줘서 두유인지 모르겠더라고요. 타제품에 비해서 조금 묽은 편이라 두유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잘 먹을 것 같아요.
검은콩과 17곡은 두유랑 미숫가루를 섞은 맛이 나는 무난한 맛이에요. 둘다 먹어보니 이롬 두유는 콩 맛이 진하거나 달지 않은 것이 특징인 것 같아요.
묽은 편이라 목넘김도 깔끔해서 우유를 드시지 못하는 분들이 대안으로 선택하기에도 좋을 듯해요. 식사 대용으로 하기엔 포만감이 부족하지만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