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에 남는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은 분들이 알아두면 좋은 상식을 소개합니다. 풀빌라 뜻 그리고 풀빌라와 리조트의 차이를 알아보고, 제가 다녀온 풀빌라에대한 경험을 공유할게요.
목차
1. 풀빌라 뜻
2. 풀빌라와 리조트의 차이점
3. 풀빌라 간접체험하기
4. 함께 보면 좋은 글
풀빌라의 풀은 둘 중의 어느 것일까요?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다는 뜻의 Full일까요? 아니면 수영장이란 뜻의 pool일까요? 정답은 Pool입니다.
풀빌라는 개인 수영장이 딸려 있는 숙박 시설을 의미해요. 풀빌라는 일반적으로 방이 여러 개이고, 모델하우스에서 본 듯한 주방, 통창밖으로 수영장이 보이는 거실, 여행지의 풍경이 펼쳐진 테라스 등이 갖추어져 있어요. 풀빌라는 여러분이 한번쯤 살아보고 싶었던 전원주택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에 개인 수영장까지 있는 것이죠. 집 바로 앞에 우리 일행끼리만 놀 수 있는 수영장이 있어서 휴가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풀빌라와 리조트는 비슷한 숙박 시설로 보일 수 있지만 차이점이 있어요. 풀빌라는 독립된 건물이어서 다른 여행객들과 마주칠 일이 거의 없어요. 이색적이고 럭셔리한 인테리어의 집 하나를 휴가 내내 통째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공간에서 휴양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반면 리조트는 큰 규모의 호텔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2인실 3인실, 가족실 등 다양한 종류의 객실이 있고, 여러 종류의 레스토랑, 바, 공용 수영장, 스파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요. 리조트에서는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을 즐기는 재미가 있어요.
큰 규모의 리조트에서는 풀빌라도 같이 운영하기도 해요.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시아에는 이런 리조트가 많은데요. 리조트 건물과 조금 떨어진 곳에 풀빌라 단지를 조성해 놓아서, 풀빌라에서 숙박하는 여행객들은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요.
우리 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베트남의 대표 관광지, 다낭에는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로 꼽히는 미케비치(미케 해변)가 있어요. 그리고 이 미케비치를 따라서 유명한 리조트와 풀빌라가 들어서 있는데요. 그중 푸라마 리조트 & 풀빌라는 다낭을 대표하는 5성급 호텔이에요.
저희 가족은 코로나가 유행하기 전 2월달에 다낭 푸라마 빌라스로 가족 여행을 다녀왔어요. 다낭 푸라마의 풀빌라는 모두 3층집으로 목가적인 인테리어가 휴양지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곳이에요.
1층은 개인 수영장으로 곧바로 이어지는데요. 수영할 수 있을 만큼 넓고 깊어서 온 가족이 물놀이하기에 좋았어요. 수영장은 직원분들이 수시로 관리해 주십니다.
1층에는 널찍한 거실과 주방이 있고요. 물놀이를 하고 간단하게 씻을 수 있는 욕실도 있습니다.
2층에는 테라스가 딸린 방이 두 개가 있는데요. 방마다 욕조가 있는 욕실이 있고, 넓은 테라스도 있습니다. 바깥은 후덥지근하지만 방안은 에어컨이 쉬지 않고 돌아가 아주 쾌적해요. 이 풀빌라에는 방이 3개, 침대가 5개가 있어서 저희 가족이 모두 1인 1 침대를 했어요.
다낭 푸라마 빌라스는 리조트와 같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리조트 내의 시설도 모두 이용할 수 있었어요. 사진으로 보이는 곳은 리조트에 있는 공용 풀입니다. 풀빌라 단지 안에도 공용풀이 하나 있는데, 리조트 단지 쪽에 있는 수영장이 더 크고 정글 같은 느낌이어서 좋았어요.
다낭 푸라마 리조트는 프라이빗 비치도 제공해요. 위의 사진에서 본 수영장에서 조금만 걸으면 미케해변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요. 가족들과 정말 오랜만에 꿈같은 휴가를 보낼 수 있었어요. 이때 이후로 저희 가족은 휴가는 풀빌라를 선호하고 있어요. 여러분은 이번 휴가에 풀빌라 또는 리조트 어디로 갈 계획이신가요?
스트레스케어 쉼 한 달 마셔본 후기 (효능과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