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노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 총정리

반응형

스카이패스(Skypass)란?

스카이패스(Skypass)는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으로, 스카이패스 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한항공 및 스카이팀(SkyTeam) 소속 항공사의 운항편을 탑승하면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은 무료이며,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 5가지

스카이패스 회원으로 가입하고 나면 스카이패스 회원 번호를 발급받게 됩니다. 이 회원 번호를 가지고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데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

1.  대한항공(Korean Air) 및 스카이팀(SkyTeam) 소속 항공사 이용하기

대한항공 또는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의 항공편에 탑승하여 적립된 운항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을 예약할 때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제출하거나 또는 공항에서 탑승수속 할 때에 직원에게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알려주면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2.  제휴 호텔에 숙박하기

대한항공과 제휴한 호텔에서 숙박 시에 숙박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을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단,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만 합니다.

 

3.  제휴 렌터카/투어이용하기

대한항공과 제휴한 렌터카 또는 투어 상품을 이요할 경우 요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단,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만 합니다.

 

4.  기타 제휴 서비스 이용하기

대한항공과 제휴한 쇼핑 사이트에서 쇼핑을 하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포인트 등의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을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제휴 신용카드 사용하기

대한항공과 제휴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단, 적립기준 및 적립률은 카드별로 상이합니다. 제휴 신용카드 목록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마일리지 적립 알아두면 더 좋은 TIP

마일리지 적립이 확인될 때까지 탑승권을 보관하세요.

적립이 누락된 경우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에 마일리지 적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탑승권 원본이 필요하니 꼭 보관하세요. 전자항공권도 마찬가지입니다.

 

탑승 후에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해요.

항공권을 예약할 때에 마일리지 적립을 하지 못했더라도 여행을 마친 후에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에 대한항공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도 탑승권 또는 전자항공권이 필요하니 꼭 보관하세요.

 

스카이팀(SkyTeam)이란?

스카이팀(SkyTeam)은 세계 최대 규모의 에어라인 연합입니다.

  1. 델타항공
  2. 아에로플로트
  3. 아르헨티나 항공
  4. 아에로멕시코
  5. 에어유로파
  6. 에어프랑스
  7. 중화항공
  8. 중국동방항공
  9. 체코항공
  10.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11. ITA항공
  12. 케냐항공
  13. KLM네덜란드항공
  14. 미들이스트항공
  15. 사우디항공
  16. TAROM 루마니아항공
  17. 베트남항공
  18. 샤먼항공

 

스카이패스 적립이 가능한 기타 항공사

스카이팀에 소속되어 있지는 않지만 대한항공과 제휴한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에도 스카이패스 적립이 가능합니다. 제휴 항공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알래스카항공
  2. 아메리칸항공
  3. 중국남방항공
  4. 에미레이트항공
  5. 에티하드항공
  6. 골항공
  7. 하와이안항공
  8. 일본항공

 

정리

스카이패스 회원으로 가입한 후, 위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적립을 진행하면 됩니다. 각 적립 방법에 따라 적립되는 마일리지의 양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