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패스(Skypass)는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으로, 스카이패스 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한항공 및 스카이팀(SkyTeam) 소속 항공사의 운항편을 탑승하면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은 무료이며,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패스 회원으로 가입하고 나면 스카이패스 회원 번호를 발급받게 됩니다. 이 회원 번호를 가지고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데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항공 또는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의 항공편에 탑승하여 적립된 운항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을 예약할 때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제출하거나 또는 공항에서 탑승수속 할 때에 직원에게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알려주면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대한항공과 제휴한 호텔에서 숙박 시에 숙박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을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단,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만 합니다.
대한항공과 제휴한 렌터카 또는 투어 상품을 이요할 경우 요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단,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만 합니다.
대한항공과 제휴한 쇼핑 사이트에서 쇼핑을 하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포인트 등의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을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제휴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단, 적립기준 및 적립률은 카드별로 상이합니다. 제휴 신용카드 목록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이 확인될 때까지 탑승권을 보관하세요.
적립이 누락된 경우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에 마일리지 적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탑승권 원본이 필요하니 꼭 보관하세요. 전자항공권도 마찬가지입니다.
탑승 후에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해요.
항공권을 예약할 때에 마일리지 적립을 하지 못했더라도 여행을 마친 후에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에 대한항공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도 탑승권 또는 전자항공권이 필요하니 꼭 보관하세요.
스카이팀(SkyTeam)은 세계 최대 규모의 에어라인 연합입니다.
스카이팀에 소속되어 있지는 않지만 대한항공과 제휴한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에도 스카이패스 적립이 가능합니다. 제휴 항공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카이패스 회원으로 가입한 후, 위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적립을 진행하면 됩니다. 각 적립 방법에 따라 적립되는 마일리지의 양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