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대한항공이 마일리지 서비스를 개편한다는 소식이 화제였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줄어든다는 우려의 표시를 나타냈습니다. 결국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서비스를 개편하는 것을 보류했습니다. 이런 소식이 있고 나서 마일리지를 조회해 보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팬데믹으로 여행을 하지 못하는 동안 마일리지를 잊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잠자고 있는 마일리지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카이패스(Skypass)는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입니다. 스카이패스 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한항공 및 스카이팀(SkyTeam) 소속 항공사의 운항 편을 탑승하면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고 호텔, 렌터카 등의 서비스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대한항공(Korean Air) 마일리지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마일리지 적립]을 클릭하면 적립과 사용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유효 기간이 있어요.
마일리지는 탑승일로부터 10년이 되는 해의 12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2008년 7월 이전에 탑승한 경우에는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스카이 패스 회원이더라도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되는 것은 아니에요.
항공권을 예약할 때에 스카이 패스 회원 번호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또한 공항에서 탑승권을 발급할 때에도 직원에게 스카이 패스 회원 번호를 반드시 알려주어야만 마일리지가 적립이 됩니다. 만약 회원 번호를 미리 말하지 못해서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이 되지 않았다면,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에 마일리지 적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적립한 내역부터 사용한 내역까지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항공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마일리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일리지 현황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경우에는 대한항공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