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오래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면서 늙지 않는다.
-동의보감-
대추가 혼례상, 잔치상, 제사상에 항상 등장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바로 노화를 막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사과대추를 꾸준히 먹으면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과대추에는 비타민C 등의 각종 비타민과 사포닌, 리코펜, 폴리페놀 등의 다양한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이에요. 비타민C는 피부를 재생시키고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색소침착등에서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사과대추에는 비타민 C가 무려 감귤의 7배 사과의 20배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사과대추를 먹는 것은 염증을 낮추고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사포닌, 폴리페놀과 같은 성분 때문인데요. 이러한 성분은 인삼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으로서 항산화 작용과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로부터 한의학에서는 우울증이나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대추차'를 처방했습니다.
사과대추는 심신을 안정시키고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과대추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로서 우리 몸을 이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갱년기 또는 우울, 불안, 예민해지는 시기에 사과대추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 대추를 먹으면 불면증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 대추에는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셀레늄, 망간, 구리, 칼슘, 철분 등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이 숙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사과대추는 수확시기가 짧아 10월에만 맛볼 수 있는 가을 제철 과일입니다.
사과대추에 들어있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들은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사과대추의 영양성분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위염 환자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더위를 많이 타고 열이 많은 사람은 사과대추를 먹을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과대추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수족냉증이나 속이 차가운 사람들에게는 사과대추가 도움이 되지만 그 반대의 사람에게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당뇨가 있거나 비만인 사람들은 사과대추를 조금만 먹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사과대추는 100g에 100kcal로 칼로리가 높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은 사과대추를 청으로 만들어 먹기보다는 생으로 조금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1. 세척하지 않습니다.
2. 물기를 닦습니다.
3. 밀봉합니다.
4. 냉장보관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