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7모바일, 아이즈모바일에 이어서 3번째 알뜰폰통신사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10년 넘게 SK텔레콤을 이용했었는데, 한번 알뜰폰 통신사를 써보니 매우 만족해서 계속 알뜰폰을 찾게 됩니다. SK텔레콤을 이용할 땐 매달 5-6만 원을 냈는데 (SK7모바일 > 매달 15000원) 정도 (아이즈모바일 > 매달 1300원) 통신비가 확 절약되더라고요. 통화 품질, 데이터 연결 속도 등 품질면에서 차이를 느끼지도 못했고요.!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이번엔 스마텔이라는 알뜰폰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이용 중이던 [아이즈모바일 1300원짜리 요금제]는 12개월만 누릴 수 있는 이벤트 요금제여서 다른 통신사의 이벤트 요금제를 찾아봤더니 같은 데이터양, 같은 통화량, 같은 문자량에 더 저렴한 상품이 있더군요. 요금제 선택해서 번호이동 신청을 했습니다.
유심 배송을 신청했더니 그다음 날 우체국 택배로 배송이 왔습니다. 서비스가 신속하네요. 설명서랑 유심이 함께 왔습니다. 설명서에 개통하는 방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처음 해보는 사람을 배려해서 쉽고 간략한 설명입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통신사에서는 이런 서비스가 없었는데요. 첫인상이 좋습니다.
유심은 일반 유심이고 가격은 2200원입니다. 통신료 납부할 때 유심비도 같이 청구됩니다.
일반 유심과 NFC유심 차이점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4.09.26 - [살림노트] - 알뜰폰 요금제 가입할 때 : 일반 유심 vs NFC 유심
이 분들은 셀프 개통이 안됩니다. 상담사 개통해야 합니다.(설명서 참고)
번호 이동 신청할 때 선택했던 상품을 선택합니다. 뭐였는지 기억이 안 나면 마이페이지에서 신청 내역을 보시면 됩니다.
유심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유심카드 뒷면 바코드 위에 적혀 있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통신사를 해지하는 과정인데요. 통신사마다 다르겠지만 ARS로 직접 전화하는 게 좋겠습니다. 아이즈모바일은 문자가 오긴 오는데 링크가 없더라고요.
아래 화면처럼 개통 완료 화면을 확인하고 유심 교체하면 됩니다.
유심 갈아 끼우고 한번 껐다 켜니 잘 되네요. 홈페이지도 잘 되어 있고, 고객 서비스도 편리한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다만 유심 트레이를 분리하는 핀이 없어서 따로 구해야 하는 점이 번거로울 수 있겠네요.